고윤석 의원, 우수의정대상 수상

등록일 : 2015-08-12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736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전국 시·도의회별로 의장이 추천한 의정활동 우수 의원에 대해 2015. 8. 12.() 오후 2시 한국프레스센터 기자회견장에서 2회 우수의정 대상시상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고윤석 의원(안산4, 새정치민주연합)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위원으로 성실함과 열정을 가지고 의정활동에 있어 탁월한 성과를 내어 지방자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하였음음을 인정받아 경기도의회 의장(의장 강득구)의 추천으로 우수의정활동 의원으로 선정되었다.

고윤석 의원은 제9대 경기도의회 개원 이래 지난 1년 동안 총 74건의 의안을 발의(조례안 50, 건의안 24)하였고, 이중에서 5건을 대표발의(조례안 3, 건의안 2)하는 등 활발한 자치입법 활동을 수행하였다.

특히 경기도 대학생 아르바이트 운영 조례’, ‘경기도 재활용품수집 노인 및 장애인 지원에 관한 조례’, ‘경기도 행정도서관 운영에 관한 조례등 대표 발의한 조례가 모두 제정조례안으로 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고윤석 의원은 경기도민의 안전을 위한 소방전문병원 건립을 위한 촉구 건의안, 자전거 안전모 착용을 위한 법령개정 촉구 건의안2건의 건의안 대표 발의하였다.

고윤석 의원은 같은 기간 동안 2차례의 도정질문과 3차례의 5분발언을 통해 소방, 어린이 안전 등 일상생활의 안전에 대한 이슈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제시하면서 동시에 대안을 제시하여 집행부의 시정을 촉구하는 의정활동을 수행하였다.

고윤석 의원은 의정활동 우수의원 수상을 계기로 보다 경기도 주민 생활 개선과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보다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