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22
방재율 의원, 세계마약퇴치의날 기념식 및 심포지엄 참석
“마약류와 약물 오남용은 사전 예방이 가장 중요합니다”
방재율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장(더민주, 고양2)은 22일,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이정근)강당에서 열린 ‘세계마약퇴치의날 기념식 및 마약퇴치 심포지엄’에 참석했다.
방재율 위원장은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는 2004년부터 마약과 약물 오남용 없는 건강한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경기 지역 마약류 퇴치사업을 펼치고 있다. 지난 17년 동안 경기도 내 학교와 다양한 기관 ? 단체에서 마약류 및 약물 오남용 폐해에 대한 홍보와 교육 등 예방 활동과 연구사업도 헌신적으로 진행해 왔다” 며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가 그 동안의 활동으로 쌓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마약 없는 깨끗한 21세기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마약류 퇴치와 약물 오남용 방지를 위한 활동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 말했다.
이어 “특히, 코로나 19 사태의 장기화는 ‘코로나 블루’ 로 불리는 우울증 등 정신건강의 위기를 유발하고 있으며, 약물 남용과 마약류 문제로 이어질 위험성도 안고 있다. 도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의 더욱 다양하고 활발한 활동을 기대하고 응원 한다” 며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도 마약과 약물 오남용 없는 건강하고 청정한 경기도를 만들기 위한 재정적 ? 제도적 지원에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덧붙였다.
방재율 보건복지위원장은 기념식에서 진행된 ‘마약류 퇴치 유공자’ 시상식에서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장으로부터 공로패를 받았다.
기념식에 이은 심포지엄은 경기남부경찰청 마약수사계 조승현 경위의 ‘최근 마약류 동향’(SNS 마약류 유통 실태), 을지대학교 중독재활복지학과 김영호 교수의 ‘마약류 중독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 - 회복적 사법(restorative justice)과 낙인(stigma)이 아닌 치료적 언어사용’,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 이정근 본부장의 ‘지역사회 약물상담센터 기능의 역할’(마그미약국사업을 중심으로)에 대한 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약사 출신인 이애형 경기도의원이 함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