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원장 후보자에 대한 경기도의회 인사청문위원회 제1차 회의가 6월 22일(화) 오전 9시 30분 경기도의회 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회의에는 청문위원으로 선정된 15명의 의원과 장현국 의장(수원 7), 박근철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의왕 1)등이 참석했다.

장현국 의장은 위원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하면서, “전국에서 가장 활발하게 인사청문회 활동을 벌이고 있는 경기도 의회가 더욱 선도적으로 활동해야 한다”며 “공공기관은 도민들의 삶에 직결되어 있는 만큼 원장 후보자의 자격, 업무능력 등에 대한 철저한 검증을 통해 책임 있는 공공기관으로 거듭 날 수 있도록 청문위원들이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박근철 대표의원은 “경기도의회의 인사청문회가 국회와 언론 등에서 도덕성은 물론 정책 중심으로 내실 있게 진행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며 “환경과 에너지 문제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맡게 될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초대원장으로서 후보자의 비전, 리더십, 소통능력 등에 대해 청문위원들이 철저하게 검증할 뿐 아니라, 수도권 환경에너지 문제 등에 대한 정책 제안도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서 위원들은 김현삼 의원(안산7)을 위원장으로, 고찬석(용인8), 성준모(안산5)의원을 부위원장으로 선출했다.

김현삼 위원장은 “경기도환경에너지진흥원은 도의 환경과 에너지 정책의 최일선 수행기관으로서 막중한 책임을 가지고 있고, 원장의 전문성과 역량이 매우 중요한 만큼, 정책중심으로 후보자를 검증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28일(월) 오전 10시 제2차 회의를 열어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원장 후보자에 대한 청문회가 진행되고, 30일(수) 제3차 회의에서 청문결과보고서를 채택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위원회 제1차 회의 개최 사진(1)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위원회 제1차 회의 개최 사진(2)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위원회 제1차 회의 개최 사진(3)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위원회 제1차 회의 개최 사진(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