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동의원,경기도 장학관등 행정사무감사 마무리

등록일 : 2018-11-23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223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이명동 의원(더민주, 광주3)은 지난 22() 자치행정국과 경기도장학관, 자원봉사센터를 마지막으로 2주 동안 20여개 소관부서를 대상으로 진행된 행정사무감사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12개 소방서와 6개 실국본부, 경기도장학관과 자원봉사센터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2주차인 19일에는 경기도인재개발원과 경기소방학교, 20일에는 균형발전실과 북부소방재난본부, 21일에는 안전관리실과 소방재난본부, 22일에는 자치행정국과 경기도장학관, 자원봉사센터에 대한 행정사무감사가 이루어졌다.

 

19일 경기도인재개발원 행정사무감사에서 이명동 의원은 노후된 시설을 개선하여 공무원이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안전행정위원회가 노력하겠다고 말했고, 이어 20일 균형발전실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안보통일페스티벌, 경기안보페스티벌 등 변화하는 시대상을 반영하고 내실 있는 행사를 구성하도록 기획하라고 요청했다.

 

또한, 21일 소방재난본부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소방조직을 예방과 대응으로 구분할 때, 대응분야에 인력과 예산이 더 많이 투입되고 있다고 지적하며 예방에 중점을 두고 조직을 운영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22일 자치행정국 행정사무감사에서는 드론을 이용한 정확한 토지이용을 분석해 과세를 징수하는 등 새롭고 적극적인 징수기법 마련에 노력해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행정사무감사를 종료한 안전행정위원회는 오는 27() 상임위원회 회의부터는 안전관리실, 자치행정국, 경기도소방재난본부 등 소관부서에 대한 2019년도 예산심의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명동의원,경기도 장학관등 행정사무감사 마무리 사진(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