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23
이동현의원,경기도 장학관 입사자격관련 행감마무리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이동현 의원(더민주, 시흥4)은 지난 22일(목) 자치행정국과 경기도장학관, 자원봉사센터를 마지막으로 2주 동안 20여개 소관부서를 대상으로 진행된 행정사무감사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12개 소방서와 6개 실국본부, 경기도장학관과 자원봉사센터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2주차인 19일에는 경기도인재개발원과 경기소방학교, 20일에는 균형발전실과 북부소방재난본부, 21일에는 안전관리실과 소방재난본부, 22일에는 자치행정국과 경기도장학관, 자원봉사센터에 대한 행정사무감사가 이루어졌다.
19일 경기도인재개발원 행정사무감사에서 이동현 의원은 “공무원의 직무 및 실무교육도 중요하지만 청렴교육을 강화하라”고 주문했고, 이어 20일 균형발전실 행정사무감사에서는 “형식적인 통합방위협의회를 지양하고 내실 있는 협의회가 되도록 검토해달라”고 당부했다.
21일 소방재난본부 행정사무감사에서는 “각 시?군별 지역특성을 고려한 소방 인력 배치를 통해 효율적인 화재, 구조, 구급 출동이 가능한 여건을 만들어달라”고 요청했다. 또한 22일 경기도장학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도의 제도적인 실수로 특정 대학의 학생들이 장학관에 입사할 수 없고, 이에 대한 민원도 있었는데 조치되지 않고 있다”고 지적하며, “관련 규칙의 조속한 개정과 함께 입사생 관련 제도의 전면적인 재검토”를 요청했다.
한편, 행정사무감사를 종료한 안전행정위원회는 오는 27일(화) 상임위원회 회의부터는 안전관리실, 자치행정국, 경기도소방재난본부 등 소관부서에 대한 2019년도 예산심의를 실시할 예정이다.
2018-1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