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대운의원,박근철의원, 경기말산업육성연구회 간담회개최

등록일 : 2018-08-29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347

지난 8.28일 경기도의회 정대운(더민주, 광명2) 기획재정위원장, 박근철(더민주, 의왕1) 안전행정위원장을 비롯한 경기말산업육성연구회(이하 연구회)는 제330회 임시회를 맞아 제10대 의회 개원 이후 첫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연구회는 말을 중심으로 한 농축산업 분야가 향후 경기도 농축산업 분야의 미래 성장동력이 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고, ‘경기도형 말산업 육성 정책 연구등을 통해 말산업의 대중화·사회기여효과 강화 및 농촌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이번 제10대 경기도의회를 맞아 창립된 의원연구단체이다.

 

이날 참석한 말산업관계자는 말산업이 일부 계층에 한하여 향유되어왔던 지금까지와는 달리, 말산업이 가진 잠재력이 발휘되기 위해서는 말산업의 대중화·승마인구의 저변확대 및 말산업의 순기능이 발현될 수 있는 지방정부 차원의 노력이 필요하며, 연구회가 이에 기여해주기를 기대한다.”는 의견을 전달하였다.

 

이에 연구회의 회장인 정대운 의원은 말산업의 대중화 취지에 전적으로 공감하며, 특히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청소년·노인의 말산업 참여 강화로 패러다임을 확대하여, 말이 이들에게 가져다 줄 수 있는 신체적·사회적 기능과 이를 대중화 할 수 있는 방안을 연구하여 농촌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으며, 연구회의 총무인 박근철 의원은 향후 경기도 여러 시군의 말산업 관계자·전문가를 만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다양한 계층·지역의 도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획기적인 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연구회는 추후 주기적으로 간담회를 가지며, 특히 세미나·토론회 등을 통하여 다양한 말산업 종사자들의 의견을 듣고 이를 도정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정대운의원,박근철의원, 경기말산업육성연구회 간담회개최 사진(1) 정대운의원,박근철의원, 경기말산업육성연구회 간담회개최 사진(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