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종현대표의원,더민주당 의총에서 김현삼의원 정치아카데미교육원 원장으로 선출

등록일 : 2018-08-29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193

28, 염종현 대표의원(부천1)은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총회에서 김현삼 의(안산7)을 정치아카데미교육원 원장으로 선출하였다고 밝혔다.

 

 10대 도의회 민주당 정치아카데미교육원은 정윤경(군포1)의원이 사무총장을 맡고, 이영주(양평1)의원과 추민규(하남2)의원이 부원장으로 활동하며, 체계적이고 집중적인 교육계획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날 오후 민주당 정치아카데미교육원 운영진은 자체회의 열어 지난 9대 의회 더불어민주정치아카데미 교육성과와 문제점을 검토하고, 10대 더불어민주당 정치아카데미 교육운영계획과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였다.

 

 정치아카데미교육원 김현삼(안산7) 원장은10대 민주당 정치아카데미는 지방정치인이 내적 성찰을 도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10대 정치아카데미는 9대 의회와는 다르게 인문학적 소양강의 보다 정치인의 리더십, 지방분권, 정치철학 위주의 강의를 준비하겠다고 운영방향을 밝혔다.

 

 향후 정치아카데미교육원은 정치인들의 정치철학 강의와 인문학 특강을 10월 중 시범적으로 운영하여 그 시행결과를 반영하여 2019년 정치아카데미교육을 체계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민주당의 정치아카데미교육원은 제8대 도의회에서 시작된 정치철학과 인문학 중심의원 교육지원 조직으로, 지난 제9대 때에는 정치철학 중심 정치아카데미과정과 인문학 중심 민주정책교실의 2개 과정을 운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