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상담소에서심민자의원,채신덕의원,이기형의원 사립유치원 실무자와간담회

등록일 : 2018-08-24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582

경기도의회 김포상담소에서는 심민자(김포 1), 채신덕(김포 2), 이기형(김포 4)

의원은 사립유치원의 어려움과 현안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립유치원연합회 회장 실무자 4명과 23일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서는 유아교육 정책의 패러다임의 전환’, ‘교원 처우개선비 지원’, ‘과후과정반(종일반)교사 처우 개선비 지원 요청’, ‘교원 휴게시간 보장을 위한 보조교사 인건비 지원 요청’, ‘어린이 통학차량 안전시설 설치 의무화 예산 지원 요청에 대한 의견을 놓고 간담회를 시작했다.

 

연합회 회장은 공립유치원은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전액 지원하므로 운영에 어려움이 없지만 사립유치원의 경우엔 해마다 원아수가 큰 차이를 보여 경영이 어렵다. 또한 출산율 감소에 따른 원아모집 미달 등으로 현재 사립유치원에 대한 처우개선비가 개선되지 않고 있어 안타까운 실정이다.”라며 조속한 해결책을 마련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참석한 의원은 사립유치원이 처한 어려움을 빠른 시일 내로 해결하고 유아교육 발전에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김포상담소에서심민자의원,채신덕의원,이기형의원 사립유치원 실무자와간담회 사진(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