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별세한 경기도의회 고 김광성의원 영결식관련

등록일 : 2016-01-25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724

20일 별세한 경기도의회 고() 김광성 의원의 영결식이 엄수됐다.

23일 오전 9시 경기도청 운동장에서 경기도의회 의회장으로 열린 영결식에는 영하의 추운 날씨 속에서도 유족과, 김유임 의장 직무대리(더불민주당, 고양5)를 비롯한 동료 의원, 남경필지사와 이재정 교육감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장애인 단체 등 많은 사람이 참석해 () 김광성 의원의 마지막 가는 길을 함께 했다.

영결식은 고인에 대한 묵념, 약력보고, 공로패 추서, 영결사조사 낭독, 종교 의식, 헌화 및 분향 순으로 진행됐다.

장의위원장인 김유임 의장 직무대리는 영결사에서 당신의 깊은 사랑과 끝없는 용서가 만든 소년 같은 미소, 따뜻한 보살핌의 흔적, 정의로운 삶의 기록들이 가족들과, 경기도의원, 그리고 경기도민의 마음에 꺼지지 않은 등불이 될 것이라며 추모했다.

장의집행위원장인 원미정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8)도 조사를 통해 장애인 인권문제와 복지향상에 누구보다 열심히 앞장서신 의원님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웠다.” 면서 아름다운 봄이 펼쳐진 곳에서 영원히 영면하시길 기원한다.”며 추모했다.

영결식이 끝나고 운구 행렬은 고인이 생전에 몸담고 의정활동을 한 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와 본회의장을 들렀다. 운구 행렬이 이동하는 동안 고인의 생전 활동을 담은 영상이 흘러 나왔다.

운구 행렬은 안장지인 경기도 광주시 남한산성면 선영으로 이동하였으며, 고인은 선영에서 영면에 들었다.

20일 별세한  경기도의회  고  김광성의원 영결식관련 사진(1) 20일 별세한  경기도의회  고  김광성의원 영결식관련 사진(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