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1-22
20일 별세한 경기도의회 고 김광성의원 영결식관련
20일 별세한 경기도의회 고(故) 김광성 의원의 영결식이 엄수됐다.
? 23일 오전 9시 경기도청 운동장에서 경기도의회 의회장으로 열린 영결식에는 영하의 추운 날씨 속에서도 유족과, 김유임 의장 직무대리(더불어민주당, 고양5)를 비롯한 동료 의원, 남경필지사와 이재정 교육감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장애인 단체 등 많은 사람이 참석해 고(故) 김광성 의원의 마지막 가는 길을 함께 했다.
? 영결식은 고인에 대한 묵념, 약력보고, 공로패 추서, 영결사?조사 낭독, 종교 의식, 헌화 및 분향 순으로 진행됐다.
? 장의위원장인 김유임 의장 직무대리는 영결사에서 “당신의 깊은 사랑과 끝없는 용서가 만든 소년 같은 미소, 따뜻한 보살핌의 흔적, 정의로운 삶의 기록들이 가족들과, 경기도의원, 그리고 경기도민의 마음에 꺼지지 않은 등불이 될 것”이라며 추모했다.
? 장의집행위원장인 원미정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8)도 조사를 통해 “ 장애인 인권문제와 복지향상에 누구보다 열심히 앞장서신 의원님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웠다.” 면서 “아름다운 봄이 펼쳐진 곳에서 영원히 영면하시길 기원한다.”며 추모했다.
? 영결식이 끝나고 운구 행렬은 고인이 생전에 몸담고 의정활동을 한 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와 본회의장을 들렀다. 운구 행렬이 이동하는 동안 고인의 생전 활동을 담은 영상이 흘러 나왔다.
? 운구 행렬은 안장지인 경기도 광주시 남한산성면 선영으로 이동하였으며, 고인은 선영에서 영면에 들었다.
2016-0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