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옥분의원,감정노동자와의 간담회개최관련
2015-12-21
경기도의회 교육위원회 이영희 의원(새누리, 성남6)이 경인매일이 주최한 제1회 경인인물 대상을 수상하였다.
이영희 의원은 2015년 한 해 “경기도교육청 통일교육 활성화 조례”를 대표발의하여 전국 교육청 최초로 학교에서 학생들의 통일인식 개선과 통일교육을 체계적으로 실시할 기반을 마련하였으며, “경기도 녹색제품 구매촉진 조례”의 개정을 통해 경기도지사가 특별한 사유가 없으면 반드시 녹색제품을 우선 구매하도록 하는 등 왕성한 입법활동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한 3차례에 걸친 본회의 5분 발언을 통해 경기도교육청이 추진하는 꿈의 교실 사업의 조속한 시행을 촉구하였으며, 성남 운중물류단지의 추진 과정상의 문제점 지적, 경기도교육연구원의 방만한 연구관행 질타 등을 통해 의원의 의정감시활동을 한 단계 격상시켰다는 평가다.
경인매일은 1989년 창간된 종합일간지로서 올해 처음으로 인물대상을 제정하였으며, 제1회 수상자로 선정된 이영희 의원은 올해에만 경기도의회 교육위원회 선정 최우수의원상 수상, 시민일보 주최 의정·행정대상 수상 등왕성한 2015년 의정활동을 보냈다.
이영희 의원은 수상소감에서 “믿고 찍어준 성남시민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부지런히 움직였지만 아쉬운 점이 많은 한 해였다”고 말하고, “내년에 더 열심히 뛰라는 채찍으로 알고, 더욱 노력하겠다”는 소회를 밝혔다.
2015-12-21
2015-1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