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재정위원회,창조 오디션수상 사업현장방문관련

등록일 : 2015-11-19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2496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배수문(과천1) 위원장을 비롯한 임병택(시흥1), 김호겸(수원6), 안혜영(수원8), 이재준(고양2), 장동일(안산3), 박재순(수원3), 이현호(이천1), 임두순(남양주4) 의원 등은 2015.11.19. 시흥시 대야동 ‘ABC행복학습타운과 광명시 가학동광명동굴을 방문하여 올해 창조오디션 수상 사업 현황과 추진상황을 점검하였다.

 

이번 방문은 경기도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실시하고 있는 ‘NEXT경기 창조오디션’(·군에서 직접 제안한 사업을 공개오디션을 통해 예산을 배정) 사업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한 것이다.

 

시흥시는 공공기관 이전으로 비어 있던 한국가스안전공사 건물을 활용한경기청년협업마을만들기사업을 제안하여 창조상을 수상하고 도비 75억원을 확보하였다.

 

이사업은 경기 서부권 청년 일자리창출의 허브를 구축하기 위한 것으로 소셜 스타트업의 창업 지원은 물론 지역 청년들과 주민들이 모여 협업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기획재정위원회 위원들은 주요기관의 이전으로 인해 지역주민들이 박탈감을 느끼고 있던 와중에 이 사업을 통한 건물 리모델링과 청년 창업지원을 퉁해 주민들이 새로운 활력을 찾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어서 올해 창조오디션에서 굿모닝상을 수상한 광명동굴을 찾았다.

 

광명동글은 폐광산 활용을 통해 관광자원화하여 관광객 유치성과를 보이고 있으며, 이번 수상을 통해 도비 100억원 확보하여 조명, 영상테크놀로지, 미디어아트, 3D영상 등의 첨단 융복합 예술 공간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이번 현장을 둘러본 배수문 위원장은 시상금으로 확보된 도비로 사업이 계획대로 추진되어 지역경제활성화와 지역주민의 삶의 질 개선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