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낙영 도의원, 남양주 관내 초등학교 노후 화장실 개보수 예산 17억원 확보

등록일 : 2015-08-12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525

경기도의회 교육위원으로 활동중인 송낙영 도의원(새정치민주연합, 냠양주 제3선거구)이 남양주 관내 8개 초등학교에 대한 노후 화장실 개보수사업 예산 17억원을 확보하여 올해 중 공사에 들어간다고 11일 밝혔다.

   

송 의원에 따르면 백봉초, 신촌초, 사능초, 천마초는 각각 21천만원에서 27천만원 씩을 지원받아 7~9개의 화장실을 개보수하게 되며, 양정초, 별내초, 장현초, 평동초는 12천만원에서 19천만원 씩을 지원받아 4~6개의 화장실을 개보수하게 된다.

   

이번 노후 화장실 개보수 예산은 경기도교육청이 지난 5월 추가경정예산안을 통해 마련한 100억원에 대한 세부지원 예산으로서 남양주 관내 학교가 대거 선정됨으로서 모두 17억원을 지원받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로서 8개 초등학교 학생들의 화장실로 인한 불편은 일거에 해소 될 것으로 보인다.

   

남양주 관내 초등학교에 대한 전폭적인 예산지원에 대해 송낙영 도의원은 경기도교육청의 교육예산은 모든 경기교육 학생들을 위해 공평하게 사용되어져야 한다고 밝히고, “남양주 관내 학교가 그동안 시설면에서 열악했던 만큼 이번에 확실히 교육청에서 투자를 한 것이라며 교육위원으로서 관내 학교가 열악한 상황을 외면하기도 힘들었다고 소회를 밝혔다.

   

송낙영 도의원은 현재 경기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지하철 진접선과 별내선 연장사업과 도로 확충 등 각종 현안사업 추진을 위해 도비예산 확보가 절실한 남양주시의 각종 예산확보에 있어 큰 힘이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