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민주당 의원 수원중앙양로원 봉사활동전개

등록일 : 2009-03-12 작성자 : 이철웅 조회수 : 1463
첨부된 파일 없음
 

경기도의회 민주당 의원 수원중앙양로원 봉사활동전개


경기도의회 민주당(대표의원 윤화섭) 의원들은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봉사활동을 전개하여 소외되기 쉬운 이웃과 훈훈한 정을 함께 나눴다.


3월 12일 오후『수원중앙양로원』(수원시 권선구 오목천동 소재)을 찾은 민주당 의원들은 봉사활동에 앞서 관계자로부터 시설에 대한 설명과 애로사항을 들은 후 위문품을 전달하고 직원들을 격려하였다.

이날 민주당 의원들은 시설청소와 함께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 보조, 말벗해드리기 등 다양한 노력봉사로 이분들과 마음을 함께 나누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윤화섭(안산5)대표의원은 “요즘 체감경기는 우리가 우려하고 있는 것보다 훨씬 심각한 수준이며 그렇다고 해서 우리의 이웃인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을 한시라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될 것”이라 하면서 “우리가 스스로 어르신들에게 봉사한다고 하지만 오히려 많은 것을 배워가는 것 같아 죄송스럽고 이러한 것들을 의정에 반영하여 더욱 현실적이고 체계적인 사회복지정책을 펼치도록 할 것”이라 다짐하기도 하였다.

한편 『수원중앙양로원』은 65세 이상의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들을 수용하는 시설로서 실비요양시설을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161명의 노인을 수용하고 64명의 종사자들이 이분들을 보살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