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03-04
규제개혁특위, 기업인과 토론
경기도의회 규제개혁특별위원회 기업인과 간담회 및 토론회」
개최
경기도의회 규제개혁특별위원회(위원장 송윤원)는 5~6일 부천시청, 경기도제2청사, 포천베어스타운에서 수도권규제로 인한 피해사례 및 대책을 논의하기 위한 간담회와 토론회를 가졌다.
먼저 간담회에서는 부천시 소재 기업인 대표 7명, 경기북부지역 기업인 대표 10명과 송윤원 경기도의회 규제개혁특별위원장을 비롯한 규제개혁특별위원, 경기도 정책기획심의관, 2청 기획행정실장 등이 참석해 수도권 규제로 인한 기업인 애로 및 건의사항을 부천시청과 경기도 제2청사에서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 송윤원 규제개혁특별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하반기에 시작된 글로벌 경제위기로 우리나라도 경기침체 장기화가 예측된다”고 말하고 “현 정부가 들어와 수도권규제가 일부 완화되었다고는 하지만 기업현장에서는 피부로 못 느끼는 것이 사실인 것 같다”며 “금번 간담회에서 기업인들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여 실효성 있는 기업 지원방안이 논의되고 실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포천 베어스타운에서는 경기도 집행부로부터 수도권 규제개선 현황 및 향후 추진계획에 대하여 보고를 받고 심도 있는 토론을 통해 규제개혁의 지속적인 추진을 다짐했다.
앞으로 도의회 규제개혁특별위원회에서는 이번 간담회와 토론회를 통해 건의된 각종 현안사항 및 애로사항은 물론 기업하기 좋은 경기도를 만들기 위한 규제개혁 철폐와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 등을 적극 수렴하여 경기도 정책수립에 적극 반영하도록 요청할 예정이며, 도정 질문 및 행정사무감사 등 의정활동을 통해 이에 대한 추진사항을 지속적으로 점검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2009-0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