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현옥 의원, 평택 마이스터고 반도체 꿈나무 찾아 핵심인재 성장 응원

등록일 : 2024-10-18 작성자 : 언론팀 조회수 : 28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서현옥(더민주, 평택3) 의원은 18일(금) 평택 마이스터고에서 열린 ‘찾아가는 반도체 교실’에 참석해 학생들을 격려했다.


이번 교육은 경기도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과 삼성전자가 함께 마련한 것으로,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반도체 기술의 실제 적용 사례와 선배와의 만남을 통한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반도체에 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기획됐다.


교육에 앞서 진행된 차담회에서는 서현옥 의원을 비롯해 평택 마이스터고 조영수 교장과 홍성호 경기도 반도체산업과장, 박기철 경기도교육청 진로직업교육과 장학관, 최창복 삼성전자 DS대외협력팀 파트장, 권정훈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연구본부장 등이 모여 효과적인 반도체 인재 양성을 위한 특성화고 실무교육 확대 방안에 대해 머리를 맞댔다.


서 의원은 격려사를 통해 “반도체는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스마트폰과 컴퓨터의 핵심 부품으로, 기술과 경제, 사회 전반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라고 강조하며, 평택시는 대한민국 반도체 산업의 중심지로, 삼성전자와 관련 기업들이 자리 잡고 있어 여러분들의 미래에 많은 기회가 기다리고 있다”고 격려했다.


끝으로 서 의원은 오늘과 같은 교육 기회가 더 많은 학생들에게 제공될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위원으로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서현옥 의원, 평택 마이스터고 반도체 꿈나무 찾아 핵심인재 성장 응원 사진(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