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고은정 위원장(더불어민주당, 고양10)은 11일(금) 경기도 안성시 스타필드 안성에서 개최된 ‘2024 경기도 공정무역 포트나잇 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축사를 전했다.


고은정 위원장은 “공정무역을 통한 상생으로 행복한 여정을 만드는 자리에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공정무역은 불공정한 무역 관행을 바로잡고 지속 가능한 경제로 나아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공정무역은 단순한 거래의 공정성을 넘어, 세계 경제에서 소외된 이들의 권리를 보장할 수 있다”라며, “우리가 마시는 커피 한 잔, 입는 옷 한 벌이 공정한 거래를 통해 만들어진다면, 그 가치는 단순한 상품 이상의 의미를 지니게 된다”라고 말했다.


특히, 고은정 위원장은 “이번 ‘2024 공정무역 포트나잇’은 공정무역에 대한 대중의 인식 확산은 물론이며, 경기도가 지향하는 사회적경제의 핵심가치를 도민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귀중한 기회이다”라고 밝혔다.


끝으로, 고은정 위원장은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는 최근 경기도의 다양한 사회적경제 정책들과 연계하여 공정무역을 포함한 윤리적 소비가 지역 경제 발전과 사회적가치 실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라며, “공정하고 더불어 잘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축제는 경기도와 안성시 주최, 안성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주관하여 공정무역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이를 통해 지역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위해 마련되었다.


고은정 의원, 2024 경기도 공정무역 포트나잇 축제 참석 사진(1) 고은정 의원, 2024 경기도 공정무역 포트나잇 축제 참석 사진(2) 고은정 의원, 2024 경기도 공정무역 포트나잇 축제 참석 사진(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