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10일 ‘2024 진로 공유 학교 진(進)심(心)’ 견학 행사에 참여해 광교청소년수련관 중학생과 함께 경기도의회를 직접 체험하고, 도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배우는 특별한 기회를 가졌다.


이오수 의원은 학생들에게 경기도의회 본회의장과 전시⋅체험 공간인 경기마루를 소개하고, 지방의회의 주요 기능과 도의원의 역할을 설명하는 등 학생들의 질문에도 답하며 지방자치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이오수 의원은 이번 행사를 통해 “도의원은 정치인으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지역 주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역할을 한다”라고 말하며, “학생들이 지방자치에 관심을 가지고, 미래의 리더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격려했다. 또한, “항상 주민과 소통하고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일하는 의원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이 의원은 “광교에는 경기도의회가 있어 도의원으로서 주민들과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이 장점”이라고 언급하며, “정치인은 주민의 삶을 이해하고 그들의 어려움을 해결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주민들과 가까이하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 의원은 앞으로도 지방의회의 기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경기도의회를 알리고, 도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운영할 계획이다.


이오수 의원, 광교청소년수련관 학생들과 함께하는 '2024 진로 공유 학교 진(進)심(心)' 견학 행사 개최 사진(1) 이오수 의원, 광교청소년수련관 학생들과 함께하는 '2024 진로 공유 학교 진(進)심(心)' 견학 행사 개최 사진(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