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2
김선영 의원, 경기신보와 추석 장보기 행사 참석해 전통시장 현장 목소리 경청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김선영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비례)은 12일 광주시 경안시장을 방문해 추석맞이 장보기를 하며 현장 상인들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또한 함께 열린 경기신용보증재단의 보증지원 홍보 캠페인과 현장상담에도 참석해 소상공인의 고충에 공감하며 건의사항을 들었다.
이날 행사에는 시석중 이사장 등 경기신용보증재단 간부와 이홍재 경안시장 상인회장 등 상인회 관계자, 경기도CEO연합회 박준순 본회 부회장, 박명식 광주지회장과 광주 지역 시중은행 지점장 등이 동참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민관협력의 의미를 더했다.
현장방문 시작 전 진행된 사전간담회에서 김선영 부위원장은 “경기침체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전통시장과 소상공인이 겪는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고 밝힌 후 “이런 때일수록 민관이 합심 협력해서 난관을 타개해야 한다”라며 “특히 경기신보는 소상공인 보증지원에 세심한 컨설팅도 병행해 개별 소상공인 맞춤형 지원에 주력하기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추석을 맞아 시장에 나온 시민과 만난 자리에서 김 부위원장은 “풍성한 명절 보내시고, 평소에도 저렴한 가격으로 좋은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해주시면 좋겠다”라고 덕담과 당부를 전했다.
김선영 부위원장은 행사를 마친 후 “경제노동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경기도와 경기신보가 전통시장·골목상권 등 지역경제 진흥을 위해 실효성 있는 정책을 마련해 추진할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다짐했다.
2024-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