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석 의원, 경기도내 신.증설교 스마트기기 보급 미흡 지적

등록일 : 2024-09-09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516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김현석의원(국민의힘, 과천1)은 지난 9일 경기도교육청 기획조정실 미래교육담당관으로부터 ‘2024년 학교 스마트기기 보급 및 통합유지관리 사업 추진 현황’에 대한 업무보고를 받았다.

이번 보고는 경기도 내 신설·증설 학교들의 스마트기기 보급 상황과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7월 보도자료를 통해 학생 1인 1스마트 기기 100% 보급 공약 이행 완료했다고 밝혔으나, 2학기가 시작된 현재까지 ▲신설 ▲학급 증설 ▲학생 증가 등 2024년 신규 보급수요 발생교에는 아직 스마트 기기보급이 이뤄지지 못한 상황이다.

이에 김현석 의원은 “도내 모든 학교에 균등한 학습 환경을 조성해줘야 한다”고 말하며, “상식적으로 1학기 초에 지급됐어야 할 스마트기기 보급이 아직도 진행되지 않고 있는 것은 대단히 유감스럽다”고 지적했다.

또한 김 의원은 “율목초·중학교와 같은 스마트기기 한 대 없는 도내 2024년도 신설학교에 우선적으로 스마트기기 보급이 이뤄져야 한다”며 “신설학교에 대해 10월 중으로 모든 기기 배포가 완료될 수 있도록 신속한 조치를 취해달라”고 강력히 촉구했다.

경기도교육청 기획조정실 미래교육담당관은 일부 학교에서 미흡한 상황이 발생했음을 인정하며, “이번 스마트기기 보급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현석 의원, 경기도내 신.증설교 스마트기기 보급 미흡 지적 사진(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