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이애형 위원장(국민의힘, 수원10)은 8일(목) 오전 2024년 제2회 검정고시 시험장소 중 하나인 연무중학교를 찾아 응시생을 응원하고, 시험 관계자를 격려했다.

 

이날 방문에서 이애형 위원장은 “응시생들이 힘든 시간을 견디고 오늘 검정고시를 위해 최선을 다해 달려온 만큼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란다”라며 “자신감을 가지고 시험에 임한다면 모두 좋은 결과를 얻게 될 것”이라며 응원의 말을 전했다.

 

또한 시험본부를 찾아 관계자를 격려하고, “검정고시는 학력 취득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의 자아실현과 사회 진출을 돕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응시생들이 배움의 때를 순조롭게 이어갈 수 있도록 편안한 상태에서 시험이 무사히 진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달라”며,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이날 치러진 검정고시에는 ▲초졸 611명 ▲중졸 1,707명 ▲고졸 7,026명 등 총 9,344명이 응시하여 직전 회차(2024년도 제1회) 응시생 9,049명 대비 3.3% 증가하였으며, 합격자 발표는 8월 30일 경기도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애형 의원, 연무중 찾아 검정고시 응시생 응원 및 관계자 격려 사진(1) 이애형 의원, 연무중 찾아 검정고시 응시생 응원 및 관계자 격려 사진(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