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미숙 의원, 우려만 커지는 동탄 도시철도 사업의 차질없는 추진 당부

등록일 : 2024-07-30 작성자 : 언론팀 조회수 : 370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신미숙 의원(더불어민주당, 화성4)은 지난 26일(금), 의원실에서 경기도 철도항만물류국과 화성시 관계자를 만나 동탄 도시철도 건설사업 추진현황을 보고받고 사업의 차질없는 추진을 당부했다.


이날, 신미숙 의원은 “동탄신도시의 경우 늘어나는 인구 대비 교통인프라의 부족으로 많은 주민들이 고통을 겪고 있다”라며 “교통혼잡 해소를 위해 논의되고 있는 동탄 도시철도 도입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이동권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신 의원은 “그러나 최근 동탄 도시철도 사업 기본계획의 변경에 대한 논의 과정에서 여러 이해당사자들간 이견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라고 언급하며 “동탄 도시철도 사업이 명확한 기준과 근거를 바탕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경기도에서 체계적인 검토와 이해관계자와의 의견수렴을 진행해주길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이에 경기도 관계자는 “경기도민의 대중교통 이용 편의 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해당 주민들의 충분한 의견수렴은 물론, 의회와도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나갈 것”이라며 답변했다.

끝으로 신 의원은 “대규모 광역교통개선부담금의 사용뿐만 아니라 지방자치단체의 재원으로 진행되는 사업인만큼 기초자치단체에 재정적 부담이 가중되지 않도록 경기도에서 적극적인 관리를 바란다”고 전했다.


신미숙 의원, 우려만 커지는 동탄 도시철도 사업의 차질없는 추진 당부 사진(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