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노동위원회, 제376회 임시회 제1차 상임위원회로 의정활동 시작

등록일 : 2024-07-24 작성자 : 언론팀 조회수 : 387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는 24일(수), 제376회 임시회 제1차 회의를 통해 제11대 후반기 첫 상임위원회 활동을 시작했다.


후반기 경제노동위원회 위원장으로는 고은정 의원(고양10, 더불어민주당)이 선임되었으며, 이용호 의원(비례, 국민의힘), 김선영 의원(비례, 더불어민주당)이 각각 양당을 대표하는 부위원장으로 선임됐다.

경제노동위원회는 24일부터 이틀간 개최되는 상임위원회를 통해 소관부서인 경제실 및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경기도일자리재단, 킨텍스, 경기도주식회사 등 5개 공공기관에 대한 2024년 업무보고를 청취하고, 경기도 경제 및 노동 정책 관련 주요 현안과 운영방향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고은정 위원장은 “남은 2년간 집행부와 균형·견제 및 소통을 이루며, 양당 대표 부위원장들과의 대화와 타협을 통해 경제노동위원회를 원활히 운영하고 경기도 중소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소상공인 경제활동 및 노동자 권리증진을 적극 지원하여 경기도 경제가 힘차게 도약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발언으로 회의를 시작하며 화합의 기반을 다졌다.


한편 경제노동위원회는 25일(목)까지 예정된 상임위원회에서 사회혁신경제국, 노동국, 경기경제자유구역청과 경기도사회적경제원에 대한 2024년 업무보고를 청취할 계획이다.

경제노동위원회, 제376회 임시회 제1차 상임위원회로 의정활동 시작 사진(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