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계일 의원, 전자영 의원과 제1회 경기의용소방 기술체전 격려

등록일 : 2024-05-22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443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안계일 위원장(국민의힘, 성남7)과 전자영 의원(더불어민주당, 용인4)은 22일 화성종합경기타운 보조경기장에서 개최된 “제1회 경기의용소방 기술체전”에 참석하여 각종 재난현장에서 도민의 안전지킴이로서 지역사회 안전을 살피고 있는 의용소방대원들을 격려했다.

 

이번 경기의용소방 기술체전은 평소 의용소방대원들이 훈련과 재난현장에서 갈고 닦은 소방 기술을 마음껏 펼쳐 재난 대응능력 향상 및 대원 간 소통ㆍ화합을 도모하고자 개최됐다.

 

행사에는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안계일 위원장과 전자영 경기도의원, 손임성 화성시 부시장 등 내빈과 남부권역 의용소방대 308개대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로운 마음, 뜨거운 용기로 도민과 함께하는 119’라는 주제로 개회식, 기술경연대회, 화합 한마당 순으로 진행됐다.

 

대회는 재난현장에서 의용소방대원들의 원활한 활동을 위한 현장 전문성을 반영하여 화재분야 ‘4인조법’, ‘소방호스 전개 및 회수’, 구조분야 ‘구조기술’, 구급분야 ‘외상환자평가’, ‘심폐소생술’ 종목 등 총 7개 종목으로 진행됐다.

안계일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평소 도민 안전지킴이로서 희생과 봉사의 정신을 몸소 실천해 오고 계신 의용소방대 여러분의 헌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대원 간 소통ㆍ화합과 적극적인 활동으로 경기도의 안전을 위해 더욱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의용소방대원들의 자부심과 긍지가 더욱 높아질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에서 의용소방대원의 전문역량 강화 및 조직 활성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전자영 의원은 “오늘 대회가 의용소방대원들의 현장대응 능력을 높이고 사기를 진작하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의용소방대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경기도 의용소방대는 화재·구조·구급 등 각종 재난현장에서 소방활동 업무를 보조하고, 화재예방 캠페인 및 피해복구 지원 활동과 봉사활동 등 지역사회의 안전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안계일 의원, 전자영 의원과 제1회 경기의용소방 기술체전 격려 사진(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