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명근 의원, 평택 고덕국제화계획지구 내 학교 설립 추진현황 관련 정담회 개최

등록일 : 2021-06-22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293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명근 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4)은 지난 21일(월) 평택교육지원청에서 행정국장 및 업무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평택 고덕국제화계획지구 내 학교 설립 조기 추진을 위한 정담회를 개최하였다.

평택 고덕국제화지구 내에는 주택 사업과 함께 22개의 학교 설립이 예정되어 있다. 주택 건설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면서 입주 시에 따른 교육 시설의 입주도 뒤따르게 됨에 따라 (가칭)고덕4초, 고덕11초 학교 설립의 우선 추진에 관한 논의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이날 정담회에서는 입주 예정에 맞추어 초등학생의 자녀를 가진 학부모들에게 교육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함은 물론, 학교 설립이 늦어질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들에 대한 해소 방안 및 현재 추진 중인 내용, 나아가서는 향후 정책의 방향 등에 대해서 논의 되었다.

오명근 도의원은 “고덕국제화 계획지구는 우리 평택시의 자랑거리이며 향후 무한한 발전성을 지니고 있는 지역이다”며 “주택 사업 추진과 더불어 지구 내에 학교 설립의 지연으로 인하여 입주민들에게 피해가 발생치 않도록 모든 학교 설립 계획이 순조롭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오명근 의원, 평택 고덕국제화계획지구 내 학교 설립 추진현황 관련 정담회 개최 사진(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