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수영 의원, M이코노미뉴스 선정...2020년 광역의원 의정 대상 수상

등록일 : 2020-12-21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208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황수영 의원이 18일 6시 서울 여의도 켄싱턴 호텔에서 열린 M이코노미뉴스 선정 ‘2020년 광역의원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2020년 광역의원 의정대상’은 성숙한 민심과 급변하는 정치환경 속에서 올바른 정치문화 형성에 기여하고자 기자와 편집위원, 독자위원 등으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의 추천을 받아 입법활동 및 법률안에 대한 정량·정성평가, 본회의 및 상임위원회 활동, 국정감사, 지역구 활동 등을 중심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지역구 현안문제의 경우에는 기자들의 지역주민 무작위 인터뷰도 진행됐다.

황수영 의원은 경기도의회 10대 초선의원으로, 전반기 경제노동위원회와 제1기 예산결산특별위원을 거치면서 후반기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으로 문화와 예술, 체육 진흥 및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을 하면서 도내 문화 발전에 기여했다.

황 의원은 숙지공원 다목적체육관 시설 개보수 현황, 화서역 공유냉장고, 화서시장 상인과의 정담회 등 적극적인 지역 사회 발전 및 예산확보에 노력하였으며, 대표 발의한 조례로는 ‘경기도 관광진흥 조례’ 개정안 등 코로나19에 따라 피해가 발생한 관광사업자 등의 피해 보전 및 영업지속을 위한 예산지원의 근거를 마련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황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그동안의 짧은 의정활동 기간 도민이 현장에서 겪고 있는 현안에 대해 나름대로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쳤으며, 오늘 수상의 영예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더 열심히 하라고 주시는 상으로 알고 도민을 위해 보다 더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도록 하겠다.” 라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황수영 의원, M이코노미뉴스 선정...2020년 광역의원 의정 대상 수상 사진(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