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기의원,제30회 경기도의회 청소년의회교실참여

등록일 : 2018-11-29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236

경기도의회 김원기(더불어민주당, 의정부4) 부의장은 29일 의정부용현초 학생 77명과 함께 “2018 30경기도의회 청소년의회교실에 참여하여 학생들의 1일 도의원 체험학습을 지원하였다.

 

   이날 학생들은 1일 도의원으로서 모의의회를 직접 체험하였으며, 도의원 선서 이후 2분 자유발언과 학생들이 제안한 안건에 대한 토론과 표결참여, 현장신청 발언, 도전 골든벨 등을 통해 도민의 대표인 도의원으로서의 사명감과 역할을 이해하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다.

 

   특히, 김원기 부의장은 학생대표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청소년의회교실의 체험은 민주시민으로 성장해 가는데 소중한 원동력이 될 것이며, 직접 민주주의 의사결정 과정을 체험하는 의미 있는 현장교육이 될 것이라고 말하고 앞으로 경기도와 대한민국을 위해 각자 원대한 꿈을 펼치길 바란다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청소년의회교실에 참여한 한 학생은 발언대에서 발표를 할 때 마치 내가 도의원이 된 것 같아 뿌듯했다고 참여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한편, 2018년 마지막 청소년의회교실인 제31행사는 1130()안양시 달안초등학교, 안양초등학교, 평택시 반지초등학교, 평택시 죽백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김원기의원,제30회 경기도의회 청소년의회교실참여 사진(1) 김원기의원,제30회 경기도의회 청소년의회교실참여 사진(2) 김원기의원,제30회 경기도의회 청소년의회교실참여 사진(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