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자의원,이영봉의원,권재형의원 의정부상담소에서 유아교육현안대한 간담회개최

등록일 : 2018-08-28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435

경기도의회 의정부상담소에서 지난 27일 의정부지역 더불어민주당 최경자(의정부 1), 이영봉(의정부 2), 권재형(의정부 3) 도의원은 의정부시사립유치원연합회 한범식 회장 등 관계자 4명과 함께 유아교육 현안에 대한 정책 제안 및 의정부시 지자체 지원 필요성 등에 관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현 사립유치원의 유아교육 현황과 문제점 및 대책 방안에 대한 정책 제안 등 유아교육 개선을 위해 폭 넓은 의견들이 나왔다. 구체적 사항으로는 교원 처우개선비 지원 방과후과정반 (종일반) 교사 처우 개선비 확대 지원 교원 휴게시간 보장을 위한 하모니 제도의 부활어린이 통학차량 안전시설 설치 의무화 시행에 따른 기준 및 예산지원 시민 감사관제도에 따른 부당함 등 사립유치원 운영의 애로 사항 등이다.

 

이에 최경자,이영봉,권재형 의원은 우리 사회의 저출산 고령화로 유아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의견을 공감하고 사립유치원 현실에 맞는 재정지원과 제도적 개선을 위해 애로사항을 건의하고 개선방향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하였다.


최경자의원,이영봉의원,권재형의원 의정부상담소에서 유아교육현안대한 간담회개최 사진(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