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만식의원,성남상담소에서 남한산성세계유산사업관련청취

등록일 : 2018-08-10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425

경기도의회 성남상담소에서 최만식 도의원(더불어 민주당, 성남1)은 지난 9 경기도남한산성 세계유산센터 김영수소장으로부터 남한산성 주요 사업계획설명에 대한 청취의 시간을 가졌다.

 

남한산성 세계유산센터 측은 다양한 역사문화 자원들을 연결하고 남한산성의 세계유산으로서의 가치를 보존하면서도 현대의 바쁜 일상생활 속 휴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으로 남한산성 전통문화 체험관 조성 남한산성 홍보 옥외 전광판 설치 사업 남한산성 청소년 문화해설사 양성 남한산성 도립공원 역사탐방 테마길 조성 남한산성 오픈뮤지션 남한산성 행궁 공연 등의 사업계획을 설명했다.

 

최만식 도의원은 유네스코에 지정된 남한산성은 역사·문화적 가치를 가지고 있는 세계적인 문화유산이다. 중장기적인 발전계획안을 세워 남한산성이 가지고 있는 의미와 자연경관을 보존하면서 남한산성을 찾는 사람들에게는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하며 역사성도 함께 전달될 수 있는 세밀한 사업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최만식의원,성남상담소에서 남한산성세계유산사업관련청취 사진(1) 최만식의원,성남상담소에서 남한산성세계유산사업관련청취 사진(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