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의정부상담소에서 최경자, 이영봉 도의원(더불어민주당, 의정부 1,2)은 지난 25일 경기도 0세아 전용어린이집연합회 이○○회장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0세아 전용어린이집의 향후 질 높은 공보육 확대방안 모색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경기도에서는 취약계층에 대한 보육지원과 맞벌이부부가 일과 양육을 병행하는데 안정감을 갖을 수 있게 지난 2007년부터 특수 보육 사업인 0세아 전용어린이집 운영을 지자체 최초로 시행하여 확대 운영해 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영영아(0~1) 대상 보육 안심 정책 준비의 필요성 대두로 국공립 확충의 문제점과 다양하고 세분화된 학부모의 요구사항 및 공보육화 / 국공립화 또는 경기형 어린이집 추진 등에 대한 다양한 정책 제안이 제시되었다.

또한, 0세아 전용어린이집에 대한 환경개선사업 지원과 교직원 처우개선 및 공보육 인프라 구축 등 운용 전반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이에 최경자 도의원은 “0세아 전용어린이집이 좀 더 전문성을 강화하여 0세아 전용어린이집의 활용이 가능하도록 특수성을 부각할 필요성이 있으며 이를 위한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과의 다양한 정책토론이 이루어지도록 경기도 차원에서 보다 적극적 관심으로 대책 마련을 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는 경기도 31개 시·군에 설치·운영 중으로 경기도의회 상담소를 검색하면 가까운 상담소 위치와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의정부상담소(031-879-7616, 의정부시 의정로 46번길 18, 2)는 평일 오전 10~오후 6시 운영된다.


최경자의원,이영봉의원 의정부상담소에서 경기도0세아 전용어린이집 공보육관련간담회 사진(1) 최경자의원,이영봉의원 의정부상담소에서 경기도0세아 전용어린이집 공보육관련간담회 사진(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