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7-24
수원상담소에서 김강식의원 안룡초등학교 체육관 건립건의 간담회
경기도의회 수원상담소에서 김강식 도의원(더민주 기획재정위 /수원10)은
7월 24일(화) 오전 곡반정동에 위치한 안룡초등학교 운영위원 7명과 “안룡 초등학교 체육관 건립 건의”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
학교 운영위원회 요청으로 진행된 간담회에서 김00위원장을 비롯한 운영위원들은 시 교육청 예산관련 간담회에 참석했는데 체육관 부지신청 검토 후 건축은 가능하나 수원시의 예산이 책정되었는지 먼저 체크해야하는 상황으로 이번 선거에 당선된 지역구 도의원에게 가장 먼저 면담 요청을 하였다고 밝혔다.
안룡초등학교는 1924년에 건립된 전통 깊은 학교이나 주변 택지 개발로 인해 신설학교에 비해 교육환경이 많이 열악했다. 아이들은 균등한 교육을 받을 권리가 있는데 부당한 환경에서 비행기소음과 미세먼지 등 실외에서 체육을 할 수 없는 상황으로 체육관 건립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이에 김강식 도의원은 학부모들의 의견에 동감하며 경기도의회에서도 미세먼지와 노후 된 체육관 건립에 관심을 갖고 있으며,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체육관 건립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학부모뿐 아니라 교장선생님을 비롯한 교사들도 적극적인 요청이 필요함으로 학교 운영위원회, 교장, 도의원의 간담회를 건의했으며 향후 지역주민들이 학교체육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조례로 제정하여 공공기관의 주민이용 활용 안에 대한 구상도 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는 31개 시,군에 설치, 운영 중이며 상담관이 배치되어 도의원, 지역주민들과 소통의 장으로 지역 민원해결에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2018-0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