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과학기술위원회,개원 첫 상임위원회 업무보고 개최관련

등록일 : 2018-07-18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479

경기도의회 제329회 임시회 제1차 경제과학기술위원회가 지난 18일 경제과학기술위원회 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상임위원회는 10대 경기도의회 개원 후 처음 개최되는 공식일정으로 위원회 소관 집행부서(경제실, 공유시장경제국, 황해경제자유구역청)의 업무보고가 진행되었다.

 

 10대 경기도의회 전반기 경제과학기술위원장으로 당선된 조광주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3)경제과학기술위원회는 도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집중하고 대화와 타협을 통한 의회 운영을 하겠다고 상임위원회 운영 방향을 밝혔다.

 

 곧 이어 이어진 업무보고에서 상임위원회 위원들은 경기도 내 비정규직 근로자의 처우 개선 정책에 대한 경제실의 정책 강화 노력을 요구하였으며, 침체된 경제 활성화를 위한 방안으로써 도내 기업의 해외진출을 강조하며 경기도가 운영하고 있는 GBC(경기비즈니스센터)를 기업이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사업에 만전을 당부하였다.

 

 아울러 경기도지사가 도정 방향으로 제시한 경제·산업 분야에서의 불공정거래 방지와 상생경제 기반 마련, 노동정책 강화에 집행부가 더욱 집중해주길 당부하였으며, 경기도의 오래된 숙제로서 경기 남·북간 경제 기반 수준 차이에서 오는 문제점 해소를 위해 추가적인 사업 대책을 요구하였다.

 

 새롭게 구성된 상임위원회 첫 업무보고임에도 불구하고 일자리 창출, 전통시장 활성화, 과학기술분야 사업 강화, 에너지 복지 형평성 증대 등을 포함하여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소관 사업 전반에 대한 상임위원들의 관심과 당부가 있어, 포괄적이고 심도있는 자리가 되었다.


경제과학기술위원회,개원 첫 상임위원회 업무보고 개최관련 사진(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