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대식의원,어린이 종합안전체험관건립위해 특별조정교부금 확보관련

등록일 : 2017-01-26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460

경기도의회 원대식 의원(새누리양주1)은 최근 양주시 어린이 종합안전체험관 건립을 위한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8억원을 확보했다.

 

 올해 12월 완공목표인 양주시 어린이 종합안전체험관은 양주시 문화예술회관 1층 회의실, 문고 등(1,414.1)을 리모델링하여 식생활안전, 공공안전, 교통안전, 생활안전 등 10개시설을 개설하는 사업으로 이번 원대식 의원이 확보한 특별조정교부금 8억원으로 어린이 종합체험관 사업 추진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그동안 경기북부(파주, 포천, 동두천, 의정부) 에는 어린이 종합안전체험관이 없어 각종 안전사고 및 재난 발생 상황에 대한 체험학습이 곤란하였으나, 원대식 의원이 확보한 특별조정교부금으로 불시에 발생할 수 있는 어린이 안전사고에 대한 예방 대처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원대식 의원은 예산확보를 위해 소관상임위와 경기도 관계공무원들을 지속적으로 설득해왔으며, 이번에 도비까지 확보되어 양주시 현안사업 추진이 급물살을 탈 것으로 보인다.

 

 원대식 의원은 이번 특별조정교부금 확보로 각종 재난과 사고에 대비한 어린이 안전의식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원 의원은 앞으로도 양주시 주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원대식의원,어린이 종합안전체험관건립위해 특별조정교부금 확보관련 사진(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