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1-19
원미정의원,적정규모 학교 육성 정책 공청회열어참석관련
지난 19일 안산시 대부중고등학교 청운관에서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원미정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8) 주최, 대부도지역 총 학부모회 큰언덕 주관, 경기도교육청 후원으로「대부도 3개 초등학교 통?폐합(적정규모학교 육성) 정책 공청회」가 개최되었다.
공청회를 주재한 원미정 의원은 대부도 지역 3개 학교(대부초등학교, 대동초등학교, 대남초등학교)의 통합을 골자로하는 적정규모학교 육성 정책의 장단점과 개요를 지역 주민 및 학부모에게 소개하고 정책에 대한 관계 당사자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소통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개최하였다.
원미정 의원은 본 공청회에서 토론을 진행하기 위하여 한국교육개발원 학교설립팀장,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경영지원과, 안산시 미래전략관, 대부초등학교, 대동초등학교, 대남초등학교 운영위원회 위원, 대부도학부모단체, 대부초등학교 교사, 대부시립어린이집 위원을 공청회 주재발표자와 패널로 참여시켜 적정규모학교 육성 정책과 대부도 지역사회에서 갖는 학교의 의미에 대한 충분한 논의를 위해 당사자를 모두 아우르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뿐만아니라 이날 많은 방청객이 자리를 하여 대부도 지역 주민들의 큰 관심사항임을 확인 할 수 있었다.
공청회는 원미정 의원이 좌장으로 진행되었으며, 한국교육개발원 조창희 학교설립팀장의 ‘적정규모학교 육성 정책의 현황’이라는 주제 발제로 본격적인 시작을 하였으며, 각 패널들은 정책 반영될 필요성이 있는 다양한 의견들을 제시하였다.
원미정 의원은 추후 본 공청회 참석자 및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종합하여 대부도 지역에 대한 적정규모학교 육성 정책의 방향성에 반영될 수 있도록 교육청과 계속적으로 협의하겠다고 밝혔다.
2017-0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