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1-23
운영위원회 의회사무처 맹렬히 질타관련
경기도의회 운영위원회(위원장 오완석)는 23일 의원들의 의정활동에 대하여 있으나 마나한 제역할 못하는 의회사무처에 대하여 맹렬히 질타하였다.
? 최호 의원(평택1)은 의회사무처 예산분석관 11명 채용과 관련하여 올해 5월 채용공고 6개월이 지났음에도 아직까지 채용하지 못한 것에 대하여 질타하고 채용방법과 적극적인 홍보에 대하여 개선을 당부하였다.
? 이효경 의원(성남1)은 의회사무처가 행정사무감사를 위하여 의원들에게 어떠한 의정활동 지원을 하였는지 의회사무처 존재가치가 의문이라며 역할 재정립을 주문하였다.
? 안혜영 의원(수원8)은 의원들을 위한 예산분석을 아무것도 제대로 못하고 있는 예산정책담당관실의 직무방식에 대하여 질타하고 적극적인 의정활동 지원을 위한 조직진단 등 강력한 변화를 요구하였다.
? 남경순의원(수원1)은 경기도의회 홍보영상물을 만들 때 의원님들의 노출빈도 수를 골고루 해야지 어떤 의원님은 15번 나오는데 12분의 의원님은 한번도 나오지 않았다고 강하게 의회사무처장을 질타하면서 향후 홍보영상물을 만들 때는 운영위원회 위원들과 함께시사회 개최할 것을 주문했다.
? 명상욱 의원(안양1)은 의원 개인입장에서 입법 및 정책개발 지원을 받는 데 한계성이 있으므로 의회에 있는 직원 중에서 일대일로 서포트를 해 줄 것을 제안하였고, 방문기념품 관련하여 구입적정성에 대해서 운영위원회에서 사전보고할 것을 요구하였으며, 의원 연구활동 지원심의위원회가 2015년 위원회 활동4건을 모두 서면심의를 하였으나, 서로간의 의견 개진을 위해서 서면심의는 좀 지양할 것을 주문하였다.
? 박근철 의원(비례)은 서울시의회와 비교해 볼 때 시간선택제 임기제공무원이 서울시의회는 현재 53명이나 경기도의회는 전무하므로 내년에 시간선택제 임기제공무원 채용할 수 있도록 검토를 주문하였다.
? 임병택 의원(시흥1)은 연초에 의회사무처장이 업무보고시 추진계획에 보고하였던 입법지원활동지원 임기제 공무원의 대외직명인 입법조사관에 대하여 신속히 규정 개정을 할 것과 직무 전문성과 독립성 확보를 위하여 강제배분의 근무평정방법에 대하여 재검토을 요구하였다.
? 오완석 의원(시흥1)은 의원님들이 지적한 사항에 대하여 성실히 조치하기 바라고 의회사무처가 적극적으로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적극 지원하여 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되도록 주문하였다.
이어서 대변인실, 소통기획관실, 연정협력관실, 대외협력담당관실, 서울사무소 등에 대하여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였다
2015-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