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득구 의장, 광명시 광명동굴 방문

- 경기도 문화정책의 현황 공유 및 상생 방향 모색-

강득구 경기도의회 의장(새정치민주연합, 안양2)7일 오후 광명시 광명동굴 내 예술의 전당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경기도,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문화원연합회가 함께 경기도의 문화 정책과 방향을 논의하고 비전을 공유하는 광명동굴에서 경기문화를 말하다행사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경기도 문화정책이 실제로 구현되는 현장에 대한 이해 증진을 통해 도와 31개 시군의 일관된 문화 사업 전개 시스템을 구축하고 도와 문화원의 지속가능한 사업 파트너쉽 구축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도 문화정책에 대한 토론 및 수도권 유일의 동굴관광지인 광명동굴 방문을 통해, 새로운 형태의 도시재생 사례를 살펴보는 순으로 진행 됐다.

강 의장은 광명동굴의 성공은 지방의 특색을 오롯이 반영할 수 있는 지방자치가 있었기에 가능했다.” , “경기도는 여러 지역 출신의 도민들과 외국인이 서로 조화를 이루어가는 다양성을 중심으로 서울과 함께 대한민국의 문화를 만들어가는 문화 중심지로, 이런 다양성을 바탕으로 경기도만의 정체성과 정주성 확보를 고민해야 하며 그 중심 역할에 문화가 있다.“ 고 강조했다.

또한, “오늘 행사가 경기도 31개 시군의 문화적 잠재력을 느끼고 경기도 문화의 새로운 비전을 애기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득구의장,광명시 광명동굴 방문관련 사진(1) 강득구의장,광명시 광명동굴 방문관련 사진(2) 강득구의장,광명시 광명동굴 방문관련 사진(3) 강득구의장,광명시 광명동굴 방문관련 사진(4) 강득구의장,광명시 광명동굴 방문관련 사진(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