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민주당 의원 워크숍 개최

등록일 : 2008-07-22 작성자 : 언론담당 조회수 : 1849
첨부된 파일 없음
경기도의회 민주당 의원 12명(대표의원 윤화섭)은 제7대 후반기 원구성후 비회기중임에도 불구하고 의원들이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성 습득 및 신뢰받는 의회상 정립을 강화하기 위하여『민주당의원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7월 22일 오전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의회 세미나실에서 개최된 이번 워크숍은 도의회사무처 이용희 의정담당관의『의사운영 및 민원처리에 관한 실무요령』을 배운 후, 의원상호간 토론, 또한 재정전문가인 한경대 이원희 교수의 『지방자치단체 예산운용 및 집행의 이해』등에 대한 강의를 들었으며, 모든 의원들은 진지한 자세로 의정실무와 전문성을 향상시키는데 노력하였다.

특히 이날 워크숍에 임하는 민주당 의원들은 오찬시간임에도 짜장면, 콩국수 등 간단한 식사를 대표의원실로 배달토록 한 후, 전 의원들이 토론을 겸한 오찬으로 활용함으로써 귀중한 시간이 허비되지 않도록 하여 관심을 끌었다.

이날 워크숍에 앞서 윤화섭 대표의원은 인사말에서“도 정책에 대한 견제와 대안제시를 위해서 의원 전문성이 요구된다면서 이번 워크숍을 시작으로 다각적인 방법을 통한 학습과 훈련을 강화하여 민주당 의원들이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치도록 하겠다”고 하면서 "향후 의회사무처 공무원들의 처우개선과 의원보좌관제 도입에도 힘쓸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