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교류추진특별위원회,「남북교류 활성화를 위한 연찬회」개최

등록일 : 2008-05-20 작성자 : 언론담당 조회수 : 1925
첨부된 파일 없음

도의회 남북교류추진특별위원회(위원장 심진택)는 오는 21~22일 파주시 일원에서 남북교류 활성화를 위한 연찬회를 가진다.

  이번 연찬회는 남북교류추진특별위원회 위원 13명을 비롯한 도 기획행정실장, 농업기술원장 등이 참석해 남북교류 활성화를 위한 남북포럼과 토론, 판문점, 제3땅굴 등 현장견학을 실시함으로써 남북문제에 대한 현실을 파악하고 토론을 통해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

  심진택 위원장은 “남북교류 협력사업 활성화를 위한 제반 분야에 대해 도의회 차원의 지속적인 대처방안을 마련하고, 다각적인 교류활동 등을 통해 남북교류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고 밝힐 예정이다.

  또한, 경기개발연구원 주관 남북포럼을 통해 동용승(삼성경제연구소) 책임연구원의‘새 정부의 대북정책과 정책제언’, 최용환(경기개발연구원) 책임연구원의 ‘남북교류의 현황과 경기도의 과제’특강을 청취하고 관련기관과의 심도있는 토론을 통해 남북교류 사업의 새로운 모델 창출과 사업 발굴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강화해 나갈 전망이다.

  이번 연찬회를 통해 토의된 각종 현안사항 및 애로사항은 물론 남북교류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등을 통하여 경기도 남북관계 정책수립에 적극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