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1-18
이정훈의원,푸른경기21 실천협의회 부실 운영 강력질타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이정훈(새누리당, 하남2) 의원은 17일 행정사무감사에서 환경국이 푸른경기21 실천협의회를 지도·감독하는 기관임에도 불구하고, 협의회의 부실한 운영에 대해 관리가 전혀 이루어지지 않는다며 환경국장을 강하게 질책했다.
? 이정훈 의원은 먼저 푸른경기21 실천협의회 홈페이지에 등록된 운영세칙 조항을 일일이 언급하며, 조 제목이 누락되거나 잘못 기재된 것에 대하여 “자체규정이 고작 2개에 불과한데 그것마저 관리를 제대로 못하고 있다”고 지적하고, “자신들의 설립과 운영근거가 되는 규정들이 정비되지 않은 것은 기본이 되어있지 않다는 것을 반증한다”고 질타했다.
? 또한 운영세칙 제7조에 따라 운영위원회 회의록 사본을 홈페이지에 게재해야 함에도 공개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으며, 협의회 사업내용 중 행사성 사업비중이 높은 것과 협의회 운영 재원을 자체 부담도 없이 도비지원금만으로 운영하고 있다는 지적도 이어졌다.
? 그리고 협의회 회원 중 각계 대표자가 아닌 특정집단 소속 인력이 과도하게 참여하고, 274명 회원중 36명이 다른 분과위원회에 중복참여 하는 등의 문제도 제기하였다. 이 의원은 “푸른경기21 실천협의회 회칙, 홈페이지 관리, 사업 우선순위, 재정확충, 위원 구성 등이 엉망이다”며, “앞으로 예산심의 때는 물론 지속적으로 점검할 계획임”을 밝혔다.
2015-1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