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고찬석 의원(더불어민주당, 용인8)은 지난 14() 경기도교육연수원에서 교육연수원, 교육정보기록원, 유아체험교육원이 대상인 행정사무감사에서 2018년도 예산 집행율이 교육연수원은 69%, 교육정보기록원은 84%, 유아체험교육관은 71%인데 연말이 가까워지는 시점에 예산 집행 비율이 너무 적어 사장될 예산으로 보이는데 그 이유와 대책을 따져 물었다.

또한 2019년도 중기지방재정계획에 있는 예산 내역과 예산액이 얼마인지와 유아체험 부서와 교육연수원 자체평가보고서 내용이 유사한 이유를 질의했다.

고찬석 의원은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원장에게 도교육청 및 각 기관에서 생산된 문서의 보존과 이관, 폐기에 관한 질의가 이어지면서 관련 사무 처리와 결정 과정, 조례나 규칙 등 법적 근거를 물었다.

고 의원은 의사진행 발언에서 행정사무감사 관련 자료를 요청해서 받은 자료로 질의를 하는데도 답변이 각기 다른 것은 이해할 수 없다며 제출한 자료를 근거로 정확한 답변을 요구하였다.

아울러 중기지방재정계획 등은 관련 법령에 명시되어 있는 기초적인 사항인데도 이들 기관에서 모르는 것은 문제가 많다며 최소한 감사위원이 요구한 자료만큼은 숙지하고 나와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고 의원은 교육정보기록원에서 행하는 사무 처리와 의사결정에 따른 근거 규정도 없고, 행정사무감사를 받는 수감 기관장이 행정사무의 기본적인 자료조차 숙지하지 않았다며 답답해했다.


[보도자료]181115_행감_고찬석 의원, 행감 수감기관에 관련규정 등 서투름 질타.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