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진선의원,교육지원청에서 2017년 행정사무감사 실시관련

등록일 : 2017-11-17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567

경기도의회 교육위원회 정진선 의원(한국, 의정부2)1117() 고양교육지원청에서 열린 고양·의정부·동두천양주·파주·연천 5개 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한 2017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자원봉사활동과 특성화고 진로진학에 대한 학교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이날 정진선 의원은 자원봉사는 바른 인성교육의 지름길이며 생활 속에서 이루어져야 함에도 현재 자원봉사활동이 시간 채우기, 실적 쌓기 용으로 변질된 점을 지적하였다. 현재 봉사활동은 진학, 유학, 취업 등 여러 분야에서 요구되고 있기 때문에 학교에서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시간 관리가 필요하다. 이에 학생들이 타인의 삶에 대한 생활을 통해 타인과 공감할 수 있는 봉사의 진정한 의미를 찾아갈 수 있도록 자원봉사활동 교육을 해달라고 주문하였다.

 

한편, 독일 특성화고 시스템은 학생과 교사가 함께 진로에 대한 심층적인 상담을 통해 학생 개인에게 맞는 진로 방향을 찾는다는 점을 언급하였다. 하지만 현재 우리 특성화고 프로그램은 교사와 학생, 학부모가 상담을 통한 진로방향을 제시하기 보다는 학부모에게 그 역할을 떠맡기고 있는 현실을 지적하며 개선을 요청하였다. 특성화고, 도제학교 학생이 우리나라의 최고 기술장인,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도교육청, 교육지원청, 학교 모두가 더 많은 관심과 지원을 하도록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