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0-26
청년일자리창출특별위원회, 집행부 업무보고받고 현장방문관련
등록일 : 2015-10-26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1319
경기도의회 청년일자리창출특별위원회(위원장 김경자, 새정치민주연합, 군포2)는 10월 26일 성남 창조경제혁신센터 10층 회의실에서 2차 회의를 통해 집행부의 업무보고를 받고 경기문화창조허브를 현장방문 했다.
○ 이날 회의에는 김경자 위원장 등 특위 위원과 최현덕 경제실장 등 청년일자리 관련 집행부 간부 공무원이 참석해 경기도의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 방성환 의원(새누리당, 성남5)은 “같은 청년이라도 고등학생, 대학생 대학교 졸업 후 등 상황에 따라 취업에 대한 고민도 다르다.”고 말하며 “각각의 연령대에 맞는 취업 및 창업대책을 세워줄 것”을 주문했다.
○ 또 안혜영 의원(새정치민주연합, 수원8)은 “사업을 추진하면서 설문 조사 등을 통해 들어온 교육생의 의견을 잘 반영해 청년들의 니즈에 맞는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말하며 “또 다문화가족의 청년취업에도 신경 써 달라.”고 당부했다
○ 김경자 위원장은 “이번 회의는 경기도의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첫발을 내딛었다는 데 그 의미가 있다.”고 말하며 “우리 특별위원회에서는 청년이 살아야 대한민국이 산다고 생각하고 청년들의 창업과 취업을 위해 최선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글보기
이전글
김동규의원,학교밖 청소년 지원 조례 개정 공청회개최관련
다음글보기
다음글
명상욱의원,방범CCTV설치 경기도비5억원확보관련
2015-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