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상원 의원, 사회적경제육성과와의 정담회 개최

등록일 : 2024-08-16 작성자 : 언론팀 조회수 : 419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상원 의원(국힘, 고양7)이 8월 14일 사회적경제육성과와의 정담회를 개최하고 경기도 내 사회적경제기업의 발전방안에 대한 논의를 하엿다.

 

이번 정담회는 고양시를 비롯한 경기도 전역에서 사회적경제기업이 증가함에 따라 경기도 차원에서 체계적인 지원과 제도적 뒷받침 필요성에 대하여 인식을 공유하고 사회적경제 관련사업의 효율적인 추진과 앞으로의 방향을 논의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논의된 주요안건은 사회적 경제 우선구매 현황과 사회적경제기업의 육성 방안 등이었으며 이상원 의원은 “경기도 내 사회적경제기업의 성공모델을 발굴하고 이를 전국적으로 확산하기 위한 방안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상원 의원은 “사회적경제는 지역사회 문제해결과 지속가능한 경제성장을 도모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고양시에서도 사회적경제기업들이 더 많은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크고 작은 유통판로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에 경기도 사회적경제육성과 김홍걸 과장은 이날 정담회 논의를 바탕으로 경기도 내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고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답했다.

 

이상원 의원은 끝으로 “고양시가 경기도 내 사회적경제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며 말하여 “고양시를 포함한 경기도의 사회적경제가 더욱 탄탄한 성장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240815 이상원 의원, 사회적경제육성과와의 정담회 개최.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