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기형의원,교육지원청 자체평가 결과 신뢰불가 행감질의

등록일 : 2018-11-19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135

경기도의회 이기형 의원(더불어민주당, 김포4)은 교육지원청에서 의무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자체평가가 신뢰할 수 없는 데이터와 평가위원 구성 문제 등으로 인해 객관적인 평가로 볼 수 없다고 지적했다.

 

1교육위원회 소속 이기형 의원은 지난 16일 성남교육지원청에서 열린 성남의정부가평교육지원청에 대한 2018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이 같이 밝히고 개선을 요구했다.

 

이기형 의원은 의정부교육지원청의 자체평가결과보고서 민원행정 평가항목의 불만족 민원은 28, 행정사무감사 자료는 23건으로 차이가 발생하고, 민원 건수는 국민신문고에 접수된 민원만을 평가대상으로 하고 있다고 말하고, “의정부교육지원청 뿐만 아니라 다른 교육지원청도 같은 상황으로 데이터 오류, 평가방식 문제 등으로 인해 객관적인 평가로 볼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교육장들은 이 의원이 지적한 사항에 대해 인정을 하고, 앞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변을 통해 약속했다.

 

또한, 자체평가위원회 구성과 관련하여, “학부모와 학생 등 외부위원을 포함하여 평가위원을 구성한 성남교육지원청을 제외하고, 대부분은 교육지원청간부와 교사 등 내부위원만으로 평가위원을 구성했다고 지적하고 개선을 주문했다.

 

이 의원은 추가질의를 통해 미세먼지 대책과 관련한 공기정화장치 설치 문제, 수영 수업과 관련한 안전사고 예방, 예산 집행률 저조 및 이월사유 등에 대해 질의를 하였다.


이기형 의원.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