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16
박근철 의원, 경기도 소방력 강화를 위한 지원 약속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박근철 위원장(더민주, 의왕1)은 11월 12일(월) 의정부소방서를 시작으로 14일(수)까지 진행된 소방서 행정사무감사에서 소방력 강화를 위한 위원회 차원의 지원을 약속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12개 소방서와 6개 실국본부, 경기도장학관과 자원봉사센터를 대상으로 하며 특히 12일부터 14일까지는 12개 소방서를 대상으로 2개의 감사반을 편성해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특히 박근철 위원장은 의정부소방서, 포천소방서, 안산소방서, 평택소방서, 광명소방서, 고양소방서를 담당하는 1반에 편성되어 감사반장으로 활동했다.
첫날인 12일 의정부소방서에서 박근철 위원장은 “소방공무원이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일해야 하며, 안전행정위원회가 소방조직과 인원, 장비 확충에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으며, 13일에는 안산소방서에서 구급대원의 심정지 환자에 대한 심폐소생술 시범을 보고 “전국 최고 수준”이라고 평가하며, “소방관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안전행정위원회도 소방력 강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또한, 14일 광명소방서 감사에서는 인사말을 통해 “평소 소방관들의 노고와 희생에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감사드리며, 안전행정위원회가 인력 및 장비 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했다.
2018-1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