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나영의원,경기도 교육정보기록원 신규직원채용관련 행감질의

등록일 : 2018-11-15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127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이나영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7)은 지난 14() 경기도 교육연수원에서 열린 교육연수원, 교육정보기록원, 유아체험교육원을 대상으로 행정사무감사가 이어지는 가운데 경기도 교육연수원 원장에게 경기혁신 미래교육이 무엇인지를 물었다.

또한 교육연수원 원장은 교장선생님 출신으로서 현장 경험을 토대로 직무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으나 세대가 바뀌고, 시간이 흐르는 상황을 고려하여 교육과정 편성은 연수생의 의견 청취, 설문조사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시대에 맞게 교육과정에 반영해 줄 것을 요구하였다.

아울러 사립유치원 문제 관련하여 어떻게 판단하는지 묻고, 문제 및 제도개선을 위하여 유치원 종사자 직무교육 강화와 공공의식 고취를 주문했다.

이나영 의원은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이 2016년 신규직원 3명을 채용 하는데 총 17명이 응시하여, 그 중 16명이 1차 심사 기준에 충족하는데도 불구하고 6명만 합격시켰다며 의혹을 제기하였다.

이에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원장은 의혹 제기 관련 자료가 행정사무감사장에 도착하는데 시간이 걸리니 응시자 전원의 지원 서류와 증빙서류를 따로 제출하겠다고 답했다.

이 의원은 마지막으로 경기도유아체험교육원의 소방시설과 안전시설 점검주기 등을 질의하고, 안전관리에 신경을 써달라며 각별한 당부를 하였다.


[보도자료]181115_행감_이나영 의원,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신규직원 채용 의혹.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