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방재율의원,경기도교육연수원 행정사무감사질의관련

등록일 : 2018-11-15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100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방재율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2)은 지난 14() 이천에 있는 경기도교육연수원에서 열린 경기도교육연수원,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경기도유아체험교육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행정사무감사에서 도교육청에서 운영하는 연수원의 기능 중복을 지적하고, 특성화된 프로그램 운영으로 만족도를 높일 것을 주문했다.

 

방 의원은 경기도교육연수원과 경기도율곡연수원의 기능이 중복되어 있어, 기관 간 특성에 맞는 업무조정에 필요하다는 경기도교육연구원의 연구보고서 있다고 말하고, “연수 프로그램이 중복되지 않고 이수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 마련을 주문했다.

 

이에 대해 이범희 경기도교육연수원장은 “2012년 개원 당시에는 교원 연수를 담당하였고, 파주에 위치한 경기도율곡연수원은 일반직 연수를 담당하였지만, 최근 연수대상자의 접근성을 고려해 두 기관이 교원과 일반직을 대상으로 연수를 하고 있다고 말하고, “교원 연수 비중이 많은 경기도교육수원 특성에 맞는 연수 프로그램 개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답변했다.

 

또한, 방 의원은 경기도유아체험교육원에 대한 질의에서 평택에 위치하고 있는 유아체험교육원은 접근성이 떨어져 다른 지역은 이용에 한계가 있다고 말하고, 중앙투자심사에서 재검토로 결정된 북부유아체험교육원 건립에 적극적인 노력을 당부했다.

 

방 의원은 추가질의를 통해 경기도유아체험교육원의 특별한 가족 나들이 프로그램의 확대 실시와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의 교육행정정보시스템 사용권한에 대한 지도점검을 주문했다.


[보도자료]181115_행감_방재율 의원, 경기도교육연수원 행감.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