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2-15
송순택의원,장애인의 이동권보장을위한 소방서등 공공시설 설치확대촉구
등록일 : 2017-12-15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571
첨부파일 -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소속 송순택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6)은 15일 열린 제324회 정례회 제5차 본회의에서 장애인의 이동권 보장을 위한 소방서 등 공공시설에 대한 엘리베이터 설치 확대를 촉구했다.
송순택 의원 자료에 따르면 경기도내 소방관서의 엘리베이터 설치 현황을 살펴보면, 총 34개 소방서 중 18개소는 엘리베이터가 미설치 되어 있는 실정이다. 세부적으로는 성남, 분당, 부천, 안양, 안산, 용인, 시흥, 군포 등 소방서의 경우 인구밀집 지역임에도 불구하고 장애인 이동을 위한 기본 시설인 엘리베이터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 장애인, 노약자 등 이동약자의 큰 불편을 초래하고 있다.
송 의원은 “최근에는 소방민원 업무처리를 위해 방문하는 시민들이 급속히 늘어나고 있으며, 소방서에서 지역안전을 논의하기 위해 각종 협의회, 토론회, 간담회, 교육 등 다양한 대민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밝히고, “이처럼 친시민적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는 소방서에 장애인, 노약자 등 이동약자라는 이유로 접근이 어려워서는 안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송 의원은 소방서에 1명의 장애인도 근무하고 있지 않다는 것을 지적하고, 일자리 확보 차원에서 장애인 채용에 대한 검토를 당부했다.
이전글보기
이전글
최지용의원,이주배경,청소년의 발달과정특정에따라 최종보고회개최
다음글보기
다음글
배수문의원,인구정책에 대한 지속적이고안정적인 투자 중요성강조 관련5분발언
2017-1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