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의회,탐나라상상그룹(주)와 폐기도서 활용협력 관련MOU체결

등록일 : 2017-11-24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371

경기도의회(의장 정기열)1124() 15:00, 경기도의회도서관에서 탐나라상상그룹() 강우현 대표와 폐기도서 활용협력 관련 MOU를 체결하였다.

 

이번 MOU 체결은 경기도의회 도서관에서 발생하는 훼손 도서, 정보가치의 하락 및 이용가치 상실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폐기도서를 탐나라상상그룹()에 지속적으로 기증하고, 탐나라상상그룹에서는 이를 활용하여 독서문화 장려 활성화를 모색함과 더불어 도서문화콘텐츠의 개발·공유, 인적·물적 자원 및 정보 교류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지금까지 경기도의회에서는 폐기도서에 대하여 폐지처리 후 매각처분하는 형식으로 추진해왔으나, 2017년부터는 독서문화 활성화 및 독서인구 저변확대에 도움을 주고자 필요기관에 기증하는 방식으로 새롭게 전환하였다.

 

특히 금번 경기도의회에서 보유중인 도서 중 훼손으로 인하여 이용할 수 없게 되거나, 자료가 지닌 정보가치의 하락으로 인하여 보관 및 이용가치가 없다고 판단된 4,183권에 대해 폐기결정을 내렸으며, 이를 탐나라상상그룹()에 기증하고 재활용하는 것으로 합의하였다.

 

이날 정기열 의장은 경기도의회와 탐나라상상그룹간 향후 독서문화향유를 위한 지속적인 협력 뿐 아니라, 2020년 신청사 이전을 앞두고 경기도의회도서관이 지역의 독서인구 확대를 위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문화공간으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탐나라상상그룹 강우현 대표는 이번 폐기도서 활용과 같은 경기도의회의 창의적 발상에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한 향후 경기도의회와의 상호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사본 -2017.11.24.폐기도서 활용협력 MOU (34).jpg 사본 -2017.11.24.폐기도서 활용협력 MOU (64).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