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김정영의원,경기도 자전거 이용활용도 필요관련 행정사무감사 질의

등록일 : 2017-11-22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377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소속 김정영 도의원(자유한국당, 의정부1)22일 열린 2017년도 경기도 건설국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도 자전거 포털, 북부지역 민자도로 통행료 인하, 지진대비 내진성능 보강, 부실공사 신고센터 운영등에 대해서 질의했다.

 김 의원은 지난해 행감때 자전거도로, 공기주입기·자전거주차장 등의 자전거 편의시설 등에 대한 정보 제공 방안을 강구하라고 요구했는데 1년이 지난 현재 경기도 자전거 포탈 홈페이지는 전혀 달라진점이 없다자전거포털에서 제공하는 자전거도로 지도는 알아볼 수도 없고 새로 개통된 자전거도로가 반영되어 있지 않을 뿐만 아니라 세부 메뉴 조차 활성화되어있지 않다고 지적했다.

 또한 김 의원은 자전거는 사고 발생시 피해정도가 크다시군별로 제각각 가입·보장하고 있는 자전거보험에 대하여 어느정도 도에서 가이드라인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우리나라는 더 이상 지진 안전국가가 아니다라며 ·군을 독려해 교량에 대한 지진성능 보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달라고 주문하고,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구리-포천민자고속도로 등 경기북부지역의 민자도로 통행료 인하에 적극적인 대응과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와 구리-포천민자고속도로의 연계의 필요성에 대해서 강조했다.

 이에 경기도 건설국 김정기 국장은 서울시 수준으로 경기도 자전거포털을 업그레이드 하고, ·군을 독려해 교량 내진성능 보강사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행감1122] 김정영-자전거 이용 활성화 필요.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