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건복지위원회 누림센터,노인종합지원센터 현장방문관련

등록일 : 2017-11-21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1720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문경희)는 제324회 정례회 기간 중인 11. 21.() 누림센터(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수원 다시서기 노숙인종합지원센터를 방문하여 운영현황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관련 시설을 살펴보았다.

이날 현장방문에는 보건복지위원회 문경희 위원장(더민주, 남양주2)을 비롯하여 김경자(국민의당 군포2)송영만(더민주, 오산1)이은주(더민주, 화성3)정희시(더민주, 군포1)지미연(자유한국당, 용인8)최중성(바른정당, 수원5) 원 등이 참석했다.

보건복지위원회 의원들은 누림센터를 방문하여 이흥로 센터장으로부터 운영현황을 보고받는 자리에서 누림센터가 도내 장애인복지의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장애인단체 및 관련기관들과 함께 장애인복지 발전을 위한 다양한 협업사업들을 펼쳐나가며, 관의 허브역할을 성실히 수행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고 누림센터 입주 장애인단체 회장과의 간담회를 개최하여 애로사항을 청취하였다.

의원들은 오후에는 수원 다시서기 노숙인 종합지원센터를 방문하여 김대술 센터장으로부터 운영현황을 보고받고 노숙의 원인을 개인의 문제와 일탈로만 볼게 아니라 사회통합과 안전망의 문제 및 복합적인 문제를 가진 대상으로 인식하여 다양한 방법의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하였다. 또 센터내의 일시보호소와 수원역에 위치한 일시보호소 및 무료급식소를 방문하여 노숙인들에 대한 숙식지원현황을 점검하였다.

문경희 위원장(더민주, 남양주2)노숙인에 대한 상담, 시설입소, 주거의료 지원 등 복합적인 기능을 수행하고 있는 노숙인종합지원센터의 기능 강화를 통한 노숙인들의 탈노숙 및 사회복귀를 위하여보건복지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임을 약속하였다.

171121_(보도자료)누림센터, 노숙인종합지원센터 현장방문.jpg